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강남역 중앙정류소에 횡단보도 추가 설치…지하철 접근성·안전성 동시 향상


입력 2023.11.28 14:18 수정 2023.11.28 14:19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출퇴근 시간 중앙버스정류장 매우 홉잡…'무단횡단 빈발'

서울시, 환승 빈번한 정류소 대상으로 확대 시행 방안 검토

강남역 중앙정류소 뒤쪽 횡단보도 추가 설치ⓒ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버스 이용객과 보행인구가 많아 혼잡한 지하철 2호선 강남역의 중앙버스정류소 뒤쪽에 횡단보도를 추가 설치해 지난 25일 개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강남역 중앙버스정류소에서 하차한 후 양방향에서 곧바로 지하철을 갈아탈 수 있게 됐다.


출퇴근 시간 강남역을 비롯한 일부 중앙버스정류소는 매우 혼잡해 줄을 서서 횡단보도를 건너야 할 정도이고 심지어 무단횡단을 하는 사례도 빈번히 일어났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중앙정류소 앞쪽뿐만 아니라 뒤쪽에도 횡단보도를 연결해 보행 동선을 분산하고 이용객의 밀집도를 완화한 것이다.


강남역 중앙정류소는 정차하는 버스가 35개 노선으로 많은 점을 고려해 횡단보도를 신설하는 공사와 함께 양방향 승강장을 연장하는 공사를 했다.


횡단보도 신설로 정류소에서 지하철 출입구까지의 거리가 최대 210m 단축되고 가로변 광역버스 정류소와의 환승 거리도 최대 160m 줄어들었다.


중앙정류소 횡단보도 신설은 민선 8기 창의행정의 기조 아래 일상 속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첫 번째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시는 첫 사업지인 강남역 중앙정류소의 시행 효과와 개선점을 분석한 뒤 이용객이 많고 환승이 빈번한 정류소를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하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