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성 소식] 지역화폐 ‘안성사랑카드’ 설명절 맞아 인센티브 10%


입력 2024.02.01 16:23 수정 2024.02.01 16:23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경기지역화폐 '안성사랑카드' ⓒ

설 명절을 맞아 지역화폐 '안성사랑카드'의 인센티브를 2월 한 달간 6%에서 10%로 상향 지원하기로 했다.


개인별 인센티브 지원 충전한도는 50만원으로 10%인 최대 5만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안성사랑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어플 또는 관내 농협중앙회,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카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교육 소외 계층 대상 수능 인터넷 강의비 지원


올해부터 지역내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교육비 지원을 통해 학생 간 교육 차별을 해소하고,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교육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는 안성시 교육정책의 일환이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주소지를 두고 있는 고등학생 중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 수강비 및 교재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1인당 연간 최대 82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024년 2월 5일부터 2월 23일까지 이며,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수상


지난달 31일 개최된 '2024년 제1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관학협력을 통한 평생학습 상생 네트워크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시상식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 교육부, EBS한국교육방송공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해 전국 평생학습도시의 평생교육 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5개 대학을 품은 도시’라는 도시 특성을 살려 관내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시민에게 대학의 고등교육자원과 시의 행·재정적 자원으로 구성한 평생학습교육 과정을 제공했다.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은 물론, 평생학습주체 간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 시민 참여도와 만족도를 충족하는 안성시만의 특화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