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IBK기업은행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 삼척서 개최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입력 2025.07.08 09:38  수정 2025.07.08 09:38

금융권 최초로 주최하는 전국 규모 정규 대회 탄생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오는 14일까지 강원도 삼척시에서 ‘2025 IBK기업은행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정규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남녀 중·고등부 49개 팀이 참가하여 예선 리그부터 결승전까지 총 7일간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본 대회는 많은 팀들이 부담 없이 참가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참가비 일부 지원 및 입상 팀에는 장학금 수여 등 실질적인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IBK기업은행은 그간 ▲여자프로배구 알토스배구단 운영 ▲유소년 배구클럽 육성 ▲일일 배구교실 재능기부 ▲생활체육배구대회 개최 등 배구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2024 IBK기업은행배 화성시 전국 중·고 배구 최강전’을 통해 배구 꿈나무들이 경쟁하고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는 이를 정규대회로 격상·신설하며 유소년 엘리트 배구 육성의 기반을 한층 더 공고히 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배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망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유소년 배구의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