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에 사회보장 정보 활용 확대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입력 2025.07.09 16:00  수정 2025.07.09 16:00

장애인고용공단-사회보장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CI.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채용 확대와 고용 안정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손을 맞잡았다.


장애인고용공단과 사회보장정보원은 9일 사회보장정보원에서 복지멤버십 활용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 및 복지환경 조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보장정보의 제공과 활용, 양 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사호 공유 및 연계 협력이다.


사회보장정보원이 보유한 사회보장 관련 데이터와 장애인고용공단의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장애인에게 맞춤형 취업 및 고용·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구직자의 취업지원과 복지서비스 이용이 더욱 효율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고용공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취업 성공패키지’ 사업이 복지멤버십 사업에 포함될 예정이다. 장애인취업성공 패키지는 장애인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업적응을 지원하는 단계별 통합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복지멤서십 가입자에게도 사회보장정보원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종성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보장 정보와 장애인 고용분야 정보의 연계를 통해 장애인 구직자에게 취업 및 복지 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과 고용 안정 기반 조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성웅 기자 (woo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