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5 상반기 취업캠프 ‘인하 퍼스트클래스’ 진행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25 09:44  수정 2025.08.25 09:44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최종 제출, 모의면접까지 전 과정 경험

‘2025 상반기 취업캠프(인하 퍼스트클래스)’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 인하인재개발원은 최근 2025 상반기 취업캠프인 ‘인하 퍼스트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틀 만에 끝내는 자소서와 면접 준비’라는 콘셉트에 맞춰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최종 제출, 모의면접까지 전 과정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경험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항공, 로봇, 미래자동차 분야 등 미래 전략산업 관련 학과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 50명은 2025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취업 희망 분야가 명확하고 직무 관련 경험과 성적 요건 등을 충족한 이들 중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제출한 학생으로 모집·선발됐다.


학생들은 이틀 동안 실제 현직자 멘토에게 밀착 지도를 받으며 자기소개서 특강 및 1대1 컨설팅, 면접 종합 강의 및 이미지 메이킹 특강, 인성·PT·토론 등 모의면접과 피드백 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했다.


곽효범 인하대 인하인재개발원장은 “학생들이 취업 준비에 있어 가장 부담을 느끼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과정을 단기간에 집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 정기적인 프로그램 진행으로 학생들이 자신감 있게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취업캠프는 인천시 I-RISE사업의 재원을 지원받아 ‘스마트 모빌리티 특화 기술교육’ 단위과제와 연계해 운영됐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