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행정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가운데 주요 민원 신청 등에 대해선 정상 처리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가 27일 소관 민원 신청 창구를 전수 점검한 결과 식품, 수입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 민원창구는 정상 운영 중이다.
민원인은 식약처 대표 홈페이지를 포함한 식의약 분야별 민원창구를 통해 기존과 같이 민원 신청 및 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한 민원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화재 복구 이후 처리가 가능하다. 식의약 민원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식약처 대표번호로 통해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날 오유경 식약처장은 상황점검회의를 실시하고 정보화담당관을 반장으로 하는 상황관리반을 구성, 주요 정보시스템에 대한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청사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및 행정시스템 장애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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