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CI.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육군의 안전교육 및 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나섰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8일 육군본부 전투준비안전단과 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기대 4공학관 스마트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 안광영 교육운영본부장과 육군의 전창영 전투준비안전단장, 최윤석 안전정책·교육과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육군의 안전교육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 기반시설(스텝 학습관리시스템, 이러닝 및 가상훈련 콘텐츠 등) 지원 ▲육군의 안전교육에 필요한 첨단기술 기반의 콘텐츠 제작 지원 및 공동 활용 ▲한기대-육군 간 교육 및 능력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특히 육군은 스텝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해 육군 간부 등 연간 약 14만명의 안전관리 교육 및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스텝 오픈마켓에서 보유하고 있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이해하기’ 등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와 인공지능(AI) 리터러시 콘텐츠를 활용해 군 전반의 안전 역량과 디지털 학습 역량 강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문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대한민국 육군의 안전관리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보유한 질 높은 콘텐츠와 기반시설, 전문 서비스 등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텝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