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파주 연풍초서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입력 2025.10.30 08:51  수정 2025.10.30 08:51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29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9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하반기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기업과 학교가 결연하고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파주 연풍초등학교와 2018년 결연하고 8년째 정기적인 금융 교육 및 장학금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애큐온저축은행 소비자보호팀 주동기 매니저가 강사로 나서 4학년 학생 대상 '슬기로운 금융 생활'을 주제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용돈의 올바른 사용법과 저축 목표 세우기, 계획적인 지출 습관 들이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배웠다.


주 매니저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구를 준비해 자연스럽게 금융 개념을 익히도록 했다.


교육에 이어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했다. 양사는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학습 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1000만 원의 장학금과 학용품을 전달했다.


양사는 미래세대뿐 아니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오는 31일 서울 동작구 천주교 상도동성당 노인대학 수강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 관련기사 보기
애큐온저축은행, 부패 방지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취득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부산 앞바다서 해양 정화 활동 펼쳐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사기 유형과 대처방법을 안내해 금융소외계층의 피해 예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건강한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금융의 기초를 배우며 앞으로 학생들이 합리적인 소비자로 자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지원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