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6.5% 늘어난 3557억원 기록
"콘텐츠 IP·상품 포트폴리오 확대 주효"
CJ온스타일 CI.ⓒCJ온스타일
CJ ENM 커머스 부문(CJ온스타일)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2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7.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액은 6.5% 늘어난 355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뛰었다.
'기은세의 은세로운 발견' 등 신규 대형 지식재산권(IP) 인기와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강화, 뷰티·건식 등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도 고객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CJ온스타일은 ‘컴온스타일’, ‘패션위크’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연말 성수기 수요에 선제 대응해 수익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라부부 캐릭터로 유명한 ‘팝마트’ 등 트렌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신규 고객 유입과 체류 시간 확대를 추진하고, 모바일·TV·OTT를 잇는 IP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이 밖에도 주문 당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 범위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까지 확대해 보다 빠르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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