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이전트 시대' 필요한 '새로운 상식' [신간]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입력 2025.11.21 16:28  수정 2025.11.21 16:29

생성형 AI를 넘어, 자율적으로 사고하고 협업하는 AI 에이전트가 등장했다.


'AI 에이전트 시대의 새로운 상식'은 기술의 장벽이 사라진 현재, 생존이 아니라 기회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설명하며 지금 필요한 인공지능 지식을 전달한다.


'AI 에이전트 시대의 새로운 상식'은 전문적인 훈련을 받지 않은 개발자도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고 설명한다.


이 책의 설명에 따르면 인공지능은 이제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존재로 진화하고 있다. 생성형 AI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창조하는 단계를 지나, 목표를 스스로 설정하고 협업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자율적 주체로 발전했다는 것이다.


이에 코딩이 별로 필요하지 않은 '로 코드'를 지나, 코딩이 필요하지 않은 '노 코드' 환경까지 도래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AI 에이전트 시대의 새로운 상식'은 이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인터넷, SNS 혁명에서도 그랬듯이, 변화를 먼저 받아들이는 사람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새롭게 사고하고 싶은 독자들이라면, 'AI 에이전트 시대의 새로운 상식'에 담긴 AI 활용법을 따라가 봐도 좋을 것이다.


공훈의 / 커뮤니케이션북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