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장동혁 '대장동 토론', 가능한 빨리" [데일리안 1분뉴스]

김훈찬 기자 (81mjjang@dailian.co.kr)

입력 2025.11.24 10:55  수정 2025.11.24 10:56

빠르게 훑어보는 이시각 주요 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 李대통령, G20 일정 마무리…마지막 순방지 튀르키예로 출발

이재명 대통령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일정을 마치고, 이번 순방 마지막 방문국인 튀르키예로 출국했습니다. 튀르키예는 이 대통령의 이번 순방 목표인 글로벌 사우스 다변화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중동국 중 하나입니다.


▲ 종교계 만난 김민석 "자살 문제, 개인 아닌 구조 문제…종교 역할 필요"

김민석 국무총리가 자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교계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 총리는 "자살 문제는 정부뿐만 아니라, 공동체 노력이 필요한 만큼 종교계 역할이 크다"고 당부했습니다.


▲ 정청래, 野 장외집회에 "필요시 '위헌정당 해산심판' 절차 밟겠다"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이 부산·울산을 시작으로 이재명 대통령을 규탄하는 전국 장외집회에 돌입한 것과 관련, "필요하다면 국민의힘을 위헌정당 해산심판 대상에 올려 헌법적 절차를 밟겠다"고 말했습니다.


▲ 장동혁 "재판 막기 골몰한 李대통령, 경제 골든타임 놓쳐…호텔경제학서 벗어날 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급등하고 있는 환율·물가로 인한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며 "이재명 대통령이 자신의 재판을 막는 데 골몰해 경제 골든타임을 계속 놓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조국 "장동혁 '대장동 토론', 가능한 빨리 당대당 접촉 시작"

조국혁신당 대표에 압도적 찬성률로 당선된 조국 신임 대표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합의한 '대장동 항소포기 토론'과 관련, "오늘 혁신당의 내부정비가 끝나는대로 가능한 빠른 시간에 당대당 접촉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훈찬 기자 (81mjj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