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자금 부담 낮춘 '시흥거모 대방 엘리움', 17일 84타입 내집마련 행사 예정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입력 2026.01.10 10:00  수정 2026.01.10 10:00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Ⅰ·Ⅱ’가 84타입 '내 집 마련' 행사 접수 시작을 알렸다. 청약에 미처 참여하지 못하였거나 조건에 미달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당 행사는 1월 17일 오전 11시 견본주택에서 열린다. 행사에 대한 접수는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원하는 동·호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청약통장도 필요없어 주목받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청약을 넣지 못하는 타 지역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청약을 놓친 지역 내 거주자들도 청약통장을 아끼면서 동·호수를 직접 고를 수 있는 행사를 통해 계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시흥시에 3년 만에 신축 아파트 공급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었다.”고 말했다.


해당 단지가 지어질 예정인 시흥거모지구는 약 1만여 세대의 주거와 상업, 업무지역이 어울린 공공택지 대규모 신도시로 '대방 엘리움'은 1, 2단지,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총 682세대로 조성된다. 선호도 높은 △84타입 △122타입 실속 높은 4베이 구조에 중대형 평면 위주로 구성되어 거모지구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타입 구성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는 계약금 5% 정액제 조건으로 이를 통해 84타입의 경우, 2천만원~3천만원대 계약금으로 입주시까지 추가부담 없는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거기에 대형 아트월, 주방 벽 및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13인치 월패드, 벤치형 신발장, 시스템 가구 등 2천만원 상당의 고급 마감재 옵션을 한시적 무상제공하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있다.


우수한 상품성 또한 갖췄다. 단지는 전 세대에 자연환기에 탁월한 4BAY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5.1m 광폭거실(전용 84타입 기준)이 설계돼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거실과 침실1에는 유리난간이 적용돼 시각적 조망 확보는 물론 고급스러운 외관까지 갖췄으며, 세대당 1.85대(1차 기준)라는 신축단지에서도 보기 힘든 여유로운 주차공간으로 단지 전체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부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웰컴 라운지,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의 여가생활과 생활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당 단지는 제기천 수변공원(예정)과의 직접 연결된 동선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과 주거 쾌적성을 동시에 높일 전망이다. 단지 공원 진출입로 및 보행자 도로가 제기천 수변공원(예정)과 직접 이어지는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생활 편의성과 주거 쾌적성을 동시에 높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별도의 도로 이동 없이 수변공원으로 바로 진출입이 가능해, 일상 속에서 공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단지의 견본주택은 시흥시 장곡동 일대에 마련되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