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의 ‘마마시티(아야야)’ 뮤직비디오가 공개 3일 만에 8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슈퍼주니어가 지난 8일(현지시각) 지난 한 달간 전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슈퍼주니어의 정규 7집 ‘마마시타’를 집중 조명하기도 한 빌보드는 이번 소식을 전하며 “베테랑 보이밴드 슈퍼주니어의 ‘마마시타(아야야)’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정상에 올랐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달 29일 타이틀 곡 ‘마마시타(아야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고, 8월을 단 3일 남겨두고 공개했음에도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마마시타(아야야)’ 뮤직비디오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와 음원사이트에서도 한국어 부문 2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국내외 각종 음원, 음반,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