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인식 개선 ‘TV동화 빨간 자전거’ 키즈원 방영

김형섭 객원기자

입력 2014.11.10 17:36  수정 2014.11.10 17:39

국내외 유명 어린이 프로그램을 방영하는 어린이 교육 채널 키즈원(olleh tv Ch.148)이 TV애니메이션 ‘TV동화 빨간 자전거’를 편성, 방영한다.

‘TV동화 빨간 자전거’는 자전거를 타고 우편물을 배달하기 위해 작은 시골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는 한 우체부의 일상을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다양한 사연을 가진 등장인물을 통해 우리 인생의 희로애락을 보여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빠르게 다문화 사회로 접어든 한국 사회의 현실에 맞게 다문화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에피소드들도 다수 포함되어 최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TV동화 빨간 자전거’를 활용한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 교안자료’를 개발, 지난 8월부터 여성가족부와 일선 교육청의 지원으로 교육 현장 보급을 시작했다.

일반 초등학교로 전학 온 다문화 가정 소녀와 일반 가정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통해 서로 간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해 가는 내용으로 구성된 'TV동화 빨간 자전거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교안 자료'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애니메이션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며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착한 동화, ‘TV동화 빨간 자전거’는 키즈원에서 매주 월~수요일 오전 11시 15분에 방송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키즈원의 프로그램 편성 소식은 KT미디어허브의 국내 최초 중소 채널 및 프로그램 소개 전문 채널 '오픈스토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픈스토리'는 ‘톡톡 프로그램의 신발견’ ‘인사이드 제작현장’ 등 다양한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시청자들에게 덜 알려진 우수 중소 채널 및 프로그램들을 발굴, 집중 소개하여 TV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는 IPTV 전용 채널로 olleh tv 채널 100번에서 방송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형섭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