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헬로tv와 함께 수능 뒤풀이 하세요"
수능 '문제풀이'와 '뒤풀이'를 한꺼번에
논술준비, 대입상담 프로그램까지 무료제공
CJ헬로비전은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에서 2015 대입 수험생들이 수능 문제풀이, 인기영화, 뷰티·패션 프로그램 등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도록 오는 16일까지 '수능 뒤풀이' 특집관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능특집관은 대입 관련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의 관심사를 고려한 다양한 볼거리로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마무리·힐링·새출발'이라는 세 개의 테마로 △남은 입학 전형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수능 문제풀이, 논술준비, 대입상담 등 입시 정보 프로그램 △그 동안 수능 준비로 보지 못했던 올해 최고의 인기 영화들과 수험생,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강연 콘텐츠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패션, 뷰티 프로그램 등 총 400여편의 VOD를 한데 모았다.
특히 '2015 EBS수능해설'은 시험 다음 날인 14일부터 수능영역별로 나눠 총 65편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 입시전문가와 함께 세우는 대입전략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 단기 논술 무료특강 '수험의 제왕 논술', 그 밖에 면접·논술 대비에 유용한 'EBS인문학특강', 'EBS역사특강'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능해설은 특집관이 끝난 뒤에도 EBS 콘텐츠로 옮겨져 다음 대입 수능 전까지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해가 어렵거나 설명을 다시 듣고 싶은 부분도 횟수 제한없이 반복해서 볼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한국형 테드(TED)'로 불리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도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험생들이 대입 준비로 보지 못했던 영화들도 한 자리에 모았다. '영화, 2014 TOP20'를 통해 올해의 흥행작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그 동안 돌풍을 일으킨 독립·예술영화들은 '명작! 아트버스터'에 모두 담았다. 더불어 대학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패션·뷰티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다.
이상용 CJ헬로비전 운영총괄은 “입시정보 콘텐츠와 더불어 수험생들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힐링(healing)'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특집관을 선보이고 시청자들의 콘텐츠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