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6]LG전자, CES 2016서 전략제품 대거 선봬
2044㎡ 부스에 TV·냉장고·세탁기 등 시장선도 제품 전시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첫 선
LG전자는 6일(현지시간)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CES는 전세계 3600여 기업이 참여하고 1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2044평방미터(m²)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는 초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비롯,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혁신적인 IT기기 등 시장선도 제품을 대거 전시했다.
특히 전시장 입구에 ‘밤하늘의 별’을 주제로 OLED TV 전시공간을 마련,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112대로 완벽한 어둠 속에서 또렷하게 빛나는 별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진정한 블랙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 첫 선=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처음 선보였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를 통해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정제된 아름다움, 혁신적인 사용성을 지향하는 LG만의 초프리미엄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올레드TV·세탁기·냉장고·공기청정기 등에 ‘LG 시그니처’를 먼저 적용하고 이후 선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는 본질적인 요소인 화면에 철저하게 집중했다. 올레드 화면 이외의 부수적인 요소들이 보이지 않아 디자인이 간결하며 고객들은 시각적·청각적으로 보다 탁월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트윈워시를 기반으로 내구성과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트윈워시는 전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혁신 제품이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투명하게 제작했다. 고객은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속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정화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HW와 SW 모두 강화된 TV 라인업 선봬=전시회의 대표 제품은 TV에서는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모두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다.
우선 올레드TV와 수퍼초고화질(SUHD) TV 등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했다.
LG전자는 슬림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올레드 TV를 선보였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과 완벽한 블랙을 구현한다. 또 올레드는 빛샘 현상이 없어 관람객들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다.
LG전자는 65형부터 98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SUHD TV 라인업도 준비했다. SUHD TV는 색재현력을 높이는 컬러프라임 플러스를 탑재해 생동감을 더해주며 그동안 올레드 TV에만 적용했던 HDR 기술을 슈퍼 울트라HD TV에도 적용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더 쉽고 직관적인 운영체제(OS)인 ‘웹OS 3.0’을 일반에 처음 공개했다.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웹OS 기반 스마트 TV에 ‘웹OS 3.0’을 탑재한다.
‘웹OS 3.0’에는 영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편의기능들이 적용됐다. 매직 줌(Magic Zoom) 기능은 확대해서 보고 싶은 장면이나 글씨 등을 제품에 따라 최대 5배까지 키워준다. 매직 모바일 커넥션(Magic Mobile Connection) 기능은 스마트폰의 동영상 등을 TV의 대형 화면으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워진 매직 리모컨은 셋톱박스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돼 하나의 리모컨으로 TV와 셋톱박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신개념 가전 등 생활가전 전시=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는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제품에 스테인리스 재질과 고급스러운 블랙 코팅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는 스테인리스의 매끈하고 세련된 재질과 검은색이 주는 아늑한 느낌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또 고풍스러운 주방과 모던한 느낌의 주방 등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에 비해 지문이 남지 않고 소스나 오일 등의 이물질도 쉽게 닦여 관리도 편리하다.
LG전자는 지난해 3분기 북미시장에 본격 판매를 시작한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도 함께 선보였다. LG 스튜디오는 오븐레인지, 냉장고, 쿡탑, 오븐,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 빌트인 패키지다.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가 LG 스튜디오의 디자인에 참여했다.
또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증강현실을 통해 청소가 필요한 곳을 더 간편하게 청소할수 있는 ‘포인트 클리닝’,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제어가 편리한 ‘이지 클리닝’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코드제로(CordZero) 싸이킹 신제품도 전시한다. 이 제품의 모터는 기존 대비 크기와 무게를 절반 이하로 줄였다.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500회 충·방전 후에도 초기 흡입력 기준 80% 이상의 성능을 낼 수 있다.
LG전자는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in1) 타입의 코드제로 핸디스틱도 전시했다. 이 제품은 휴대폰 배터리처럼 바꿔 끼울 수 있는 교체형의 듀얼 리튬 배터리를 적용했다. 배터리는 두 개이며 최대 사용시간은 70분이다.
LG전자는 매번 세탁하기 부담스러운 의류의 생활 구김이나 냄새를 스팀과 무빙행어(Moving Hanger)로 관리해주는 스타일러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용량을 기존의 3벌에서 5벌로 늘리고 바지 칼주름 관리기를 탑재했다.
◇ 스마트홈 서비스, 기기 간 및 서비스 간 연결성 확대=LG전자는 스마트씽큐 허브(SmartThinQTM Hub)를 처음 선보이며 스마트홈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선다.
기다란 모양의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원하는 홈 게이트웨이 △가전제품의 상태뿐만 아니라 개인 일정, 날씨 등의 정보를 3.5인치 화면과 음성으로 제공하는 알림 센터 △음악을 들려주는 프리미엄 스피커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LG전자는 지름이 약 4cm인 원형 모양의 탈부착형 장치인 스마트씽큐 센서(SmartThinQTM Sensor)도 함께 전시했다. 이 센서가 세탁기·냉장고·에어컨 등 일반 가전제품에 부착되면 스마트폰으로 작동 상태를 알려주고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씽큐 센서와 연동해 스마트 가전은 물론 스마트 기능이 없는 일반 가전제품의 작동 상태를 스마트씽큐 허브의 화면이나 스마트폰으로 보여준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미국 주요 유통업체인 로우스(Lowe’s)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아이리스(Iris)’, 올씬 얼라이언스(AllSeen Alliance)의 ‘올조인(AllJoyn)’ 등과도 연동된다.
이와 함께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를 처음 선보이고 LG V10, 넥서스 5X 등 스마트폰 라인업과 롤리키보드, 톤플러스 등 액세서리도 소개했다.
K시리즈는 모던한 디자인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의 감성을 적극 공략한다. 이 제품은 테두리를 곡면 형태로 설계하고 메탈 느낌의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세계 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Rolly Keyboard)는 두루마리 말듯이 4단으로 접으면 2.5cm 두께의 막대형태로 변해 휴대하기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전 세계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시리즈의 신제품(제품명 HBS-910)도 선보인다.
나영배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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