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견본주택에 로봇도우미 선봬


입력 2016.11.29 17:39 수정 2016.11.29 18:12        박민 기자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견본주택내에서 시설 위치 및 이동 안내를 담당할 '로봇 도우미'.ⓒ현대건설

현대건설은 다음달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서 분양할 예정인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견본주택에 업계 최초로 로봇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로봇도우미는 방문 고객들에게 견본주택 내 시설 위치 및 이동 안내를 담당할 예정이다.

로봇도우미는 고객의 음성인식과 버튼 누름 형식을 통해 안내를 실시하게 되며, 고객이 로봇에 가까이(80cm 이내) 다가가면 얼굴의 표정이 단지 안내 메뉴로 변경된다. 고객의 음성 인식 및 버튼 조작을 통해 견본주택 내 화장실, 유닛, 모형도 등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

특히 로봇도우미는 사람 평균 걸음 속도인 시속 4km 이상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이동 중 장애물 발생 시 회피기능도 적용 돼 함께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예정이다.

이외에 단지 모형과 커뮤니티 모형을 음성과 모니터의 화면으로 설명할 예정이며, 커뮤니티 모형의 LED와 로봇이 연동돼 로봇이 설명하는 커뮤니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 분양관계자는 “견본주택 내 방문고객들의 동선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업계 최초로 로봇도우미를 제공해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는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35-1,2 번지 일원에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총 1186세대 규모의 복합단지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아파트는 총 1132세대며, 오피스텔은 54실이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구성된다.

단지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창원종합버스터미널, KTX창원역·창원중앙역, CGV 창원점, 뉴코아아울렛 창원점, 홈플러스 창원점이 자리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35-2번지에서 12월 2일 오픈 할 예정이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