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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SK네트웍스 패션부문 양수…패션 '빅4' 도약


입력 2016.12.08 15:14 수정 2016.12.08 15:19        김유연 기자

한섬, SK네트웍스 패션부문 3261억원에 양수…전직원100% 고용승계

현대백화점그룹이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을 인수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을 통해 SK네트웍스 패션사업 부문 전체에 대한 영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수도 금액은 3261억원으로 최종 금액은 향후 실사 등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이번 M&A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그룹의 패션부문을 국내 최대 규모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12년 한섬 인수에 이어 이번 SK네트웍스 패션부문 인수로 백화점·홈쇼핑 등 유통사업 외에 패션사업을 그룹 주력사업으로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합칠 경우 올해 약 1조3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돼, 이랜드·삼성물산 패션부문·LF와 더불어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패션업계 '빅4'로 도약하게 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섬 인수 이후 시현하고 있는 지속 성장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수익성과 외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상위 패션회사로 재도약시키겠다는 구상이다.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 매각대상은 SK네트웍스 패션사업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여기에는 사업과 관련된 일체의 상표권 및 라이선스 등의 자산과 부채가 모두 포함된다.

이번 인수로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이 전개하던 타미힐피거·DKNY·CK·클럽모나코·까날리·아메리칸이글(이상 수입브랜드), 오브제·오즈세컨·세컨플로워·루즈앤라운지·SJYP·스티브J&요니P 등 국내외 브랜드 12개 브랜드의 800여개 유통망을 한섬이 보유하게 됐다.

이와 함께 SK네트웍스 패션사업부문의 디자이너와 MD, 마케팅, 생산 등 구성원 400여명은 전원 고용 승계되며, 직원들은 5년간 고용안정이 보장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최대 패션기업으로 키우는 등 패션사업을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패션산업에서 한섬은 높은 매출 성장과 독보적인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 패션사업에서 거둔 성과를 이 분야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하는 등 현대백화점그룹 성장동력의 한 축인 패션사업 부문에 역량과 자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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