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딸기 샌드위치' 출시
딸기 샌드위치 전년 대비 6주 앞당겨 출시…크림 25% 증량, 탑실링 포장으로 개선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에서 지난해보다 약 6주 정도 앞당긴 오는 17일부터 생딸기를 담은 'CU 딸기 샌드위치 (2000원)'를 한정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첫 선보인 CU 딸기 샌드위치는 한정 선보였던 2개월(3~4월) 동안 전체 샌드위치 매출을 전년 대비 20.7% 끌어올리는 등 20~30대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출시되는 CU 딸기 샌드위치는 딸기 와플 크림의 중량을 지난해 대비 25% 가량 늘려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또,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탑실링 패키지를 사용해 제품 신선도를 높였으며, 벚꽃 이미지를 넣어 봄 느낌을 강조했다.
BGF리테일이 한정 상품을 전년보다 이른 시기에 선보이게 된 것은 올 해 초 평균 기온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 가량 올라간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씨유)가 지난달(12월) 아이스크림, 아이스드링크, 생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각각 17.5%, 62.3%, 23.1% 올랐다.
김호진 BGF리테일 MD(상품기획자)는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신선하고 달콤한 딸기를 예년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맛과 품질이 뛰어난 제철 과일을 활용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씨유)에서는 CU 딸기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1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빙그레 커피맛 우유, 델몬트 오렌지병(180ml), 마운틴듀캔(250ml) 중 한 가지 상품을 700원에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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