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T, 광화문과 동대문에 ‘기가 VR' 체험존 오픈


입력 2017.01.15 11:03 수정 2017.01.15 11:06        이호연 기자

미래부의 VR관광 체험관 과제

‘트와이스’ 등장하는 VR 콘텐츠 제공

KT는 광화문 KT스퀘어와 동대문 K라이브에 '기가 VR 체험존'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 KT

KT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스퀘어와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홀로그램 공연장 K-라이브(live)에 ‘기가(GiGA) 가상현실(VR) 체험존’을 오는 16일부터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가 VR 체험존에서 선보이는 어트랙션은 ▲VR 롤링 스카이 ▲VR 드림 웍스 ▲VR 케이-스팟 투어 등 총 3가지로, 케이팝 스타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한국 관광을 테마로 한다.

VR 롤링 스카이는 회전 및 상하좌우 움직임이 가능한 원형 기구에 탑승해 서울과 평창을 여행해보는 회전형 어트랙션이다. 트와이스 캐릭터가 출연하는 음악에 맞춰 서울과 평창의 명소를 둘러보는 동안 마치 한 편의 VR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

VR 드림 웍스는 관람객들이 HMD 단말을 착용한 채 걷기 전용 어트랙션에 탑승하면 서울 명동성당 주변을 산책하는 VR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VR 케이-스팟 투어는 기어 VR을 착용하면 트와이스 멤버와 손을 잡고 성산 일출봉/ 해운대/보성 녹차밭 등의 한국 주요 관광지를 관광하는 듯한 VR콘텐츠다.

기가 VR 체험존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VR 관광 체험관 과제의 일환이다. VR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매크로그래프, 쓰리디팩토리, 홀로웍스와 VR 어트랙션 제조사인 피엔아이시스템 등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함께했다.

이미향 KT 미래사업개발TF 상무는 “기가 VR 체험존은 그 동안 온라인 VR 서비스에 집중한 KT가 오프라인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강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상현실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 12월 24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동대문 K-라이브에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특별 편성했으며, 미래형 실감 미디어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탑승형 VR 어트랙션과 증강현실(AR) 모래놀이를 설치한 바 있다.

KT는 향후에도 VR 콘텐츠와 어트랙션의 종류를 늘려 보다 다양한 VR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