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리머스데이' 개최…2기 스타트업 모집
총 11개 스타트업 6개월 간의 성과 발표…사업협력 가능성 논의
한화 금융계열사와 사업제휴…영역 확대해 도전과 발전 지원 예정
한화생명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의 지난 6개월 간의 성과를 발표하는 '제 1회 드리머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어 스타트업 기업의 도전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드림플러스 63이 2기 스타트업 모집에 나선다고 전했다.
드리머스데이에는 핀테크센터에 입주한 11개 스타트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화 금융계열사 임직원을 비롯 국내외 금융회사 및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향후 사업계획과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입주 업체들 중 하나인 ㈜핀테크는 대출신청자의 비정형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서비스 '핀크'를 개발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텔리퀀트는 챗봇 기능 및 온라인 투자전략 개발 기능을 추가했다. 핀다는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와 파트너십을 맺어 티몬금융몰을 오픈했다.
한화 금융계열사와 사업제휴를 추진 중인 곳도 있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상생 사례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보험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보맵'을 출시한 레드벨벳벤처스는 한화손해보험과,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콰라는 한화자산운용과, 집적 인증 솔루션을 개발한 ㈜센스톤은 한화생명과 협업을 추진 중에 있다.
드림플러스 63이 제공하는 해외사업화 프로그램(GEP·Global Expansion Program)도 입주 스타트업의 큰 호응을 얻었다. GEP는 한화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센트비는 베트남의 로컬 은행 및 파트너 업체들과 제휴에 성공했고, ㈜센스톤은 일본 현지 파트너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2기 스타트업을 선발 중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핀테크 영역을 넘어 챗봇과 사물인터넷, 웨어러블기기 등 금융과 접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까지 대상을 넓혀 진행하고 있다"며 "또 국내외 외부 파트너사와 스타트업 공동 육성 모델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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