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강남’ 노형에 단독형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 41가구 선봬
최고급 가전 제품 제공
문화·교육·의료 여건도 다 갖춰
제주시 노형동에 분당신도시 등지에서 볼 수 있던 단독형 고급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가 들어선다.
다담하우제는 2만2000㎡에 총 41가구가 건립된다. 1단지 9가구, 2단지 17가구, 3단지 15가구로 조성된다.
가구 타입과 면적도 다양하다. A,B,C 세 개의 타입에서 전용면적 186~275㎡으로 수요자 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전체 41가구 가운데 9가구는 준공돼 분양을 받으면 바로 입주할 수 있다.
나머지 가구는 땅과 주택을 동시에 분양하고 땅만 팔지 않는다. 가구당 대지 분양은 500~600㎡이다.
보통의 타운하우스는 빌라형으로 3~4층으로 이뤄져 한 건물에 여러 세대가 거주하는 밀집된 타운하우스인데 반해 단독형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으로 타운이 구성돼 개인마당을 소유하며 넓은 면적을 두루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다담하우제가 들어서는 곳은 입지 여건이 뛰어나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와 신라, 롯데면세점 등이 들어선 노형오거리 상업지역과 5분 거리에 있다. 중앙S병원과 제주 한라병원이 5분 거리에, 제주대학병원은 15분 거리에 있어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노형초교, 한라중교, 제주고교 및 제주한라대학교가 다담하우제 인근에 있어 학군도 빠지지 않는다.
제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만큼 문화와 쇼핑, 자연환경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오라CC, 엘리시안CC 등 골프장 이동이 편리하며 나인브릿지CC도립미술관, 한라아트홀 등 문화생활 인프라도 풍족하다. 해변이 아름다운 협재해수욕장은 25분 내외 거리에 있으며, 영어교육도시, 중문관광단지, 성산일출봉 등 제주 주요 관광지는 1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다.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다담하우제 북쪽으로 제주민속오일장과 연결되는 신규도로 개설이 확정됐다. 제주민속오일장에서 제주공항까지 연결되는 제주공항 연결 우회도로도 2018년 개통 예정이다. 이처럼 신규 도로 개설로 인해 교통혼잡을 피하고 중심상업지역 접근성이 더욱 향상된다.
특히 제주도는 최근 농지의 용도변경을 제한하는 ‘농지관리 강화 방침’이 발표돼 앞으로 토지 개발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타운하우스 조성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미 건축허가를 마친 다담하우제는 희소성도 높아져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할 전망이다.
다담하우제는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설계를 도입했다. 단지 출입구 2곳 모두 차량용 자동 게이트와 입주자 출입문이 설치돼 차량은 물론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차단한다.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 월패드와 스마트폰으로 출입 통제가 가능하고, 세대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나 해외에서도 방문자 확인과 출입문 제어가 가능하다. 각 세대별 출입문이 서로 마주보지 않게 배치돼 이웃간의 사생활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고급주택관리 전문업체 하우만이 24시간 관리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단지 내부도로에서도 사각지대 없는 감시카메라가 설치된다.
다담하우제는 각 가구 별로 다양한 구조를 갖춰 각기 다른 취향에 맞춰 집을 선택할 수 있다.
A타입(17가구)은 H형 구조로 설계됐다. 16가구는 2층형(지상1~2층, 전용 193.32㎡)이며 1가구는 3층형(지하 1~지상 2층, 268.20㎡)로 구성된다. 가운데 복도를 두고 양쪽으로 방이 설계된 H형 구조는 학구적인 집안의 별장 구매 시 가족형으로 선호하는 타입이다.
각 방이 독립된 사생활 보호 구조를 갖췄으며 넓은 방 3개와 서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니룸 1개가 포함됐다.
B타입은 7가구( 2층형, 전용 187.15㎡) 가 들어선다. 야외샤워장과 이동식 욕조를 갖춘 ᄆ형 구조로 4인 가족에 맞게 설계됐다. 1층 거실 천정이 오픈된 높은 구조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C타입(17가구)은 2층형(지상 1~2층 15가구, 전용 186.21㎡)과 3층형(지하 1층~지상 2층, 전용 263.61㎡) 'ㄱ'형 구조다. 넓은 테라스와 주방공간이 돋보인다. 다양하고 넓은 내부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침실과 욕실이 각각 구조 끝에 위치해 독립된 사생활을 보호한다.
특히 전 가구에 프리미엄 라인 가구를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각 가구 메인 주방과 3층형 세대 홈바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독일 지매틱(Siematic) 제품을 구비해 품질과 내구성, 디자인까지 모두 갖췄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와 광파 스팀오븐레인지,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기본 가전은 물론 독일제 180도 회전 신발인출기와 시스템 에어컨, 지문인식 도어락, 와인셀러 등 프리미엄급 제품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1가구당 2대의 주차 공간이 주어지며 가구 내 개인 정원 등 수공간을 마련한 푸른 단지로 설계됐다. 단지 안팎으로 이어지는 푸른 산책로 등 친 자연 단지로 꾸며질 계획이다.
업체 측은 “호텔처럼 몸만 들어와 살 수 있도록 꾸몄고 검증된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남들과 다른 품격과 가치를 주고 생활과 휴양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한 동선과 환경을 조성했다”며 “한국의 베버리힐즈를 표방하며 특히 분당신도시 등에 있는 프리미엄급 단독형 타운하우스를 제주도로 옮겨놓았다는 느낌이 들도록 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담하우제는 제주시 노형동 3432외 18필지에 들어선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