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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 해외직구 수요 증가 발맞춘 '세일 위크' 행사 진행


입력 2017.05.29 15:18 수정 2017.05.29 15:19        손현진 기자

해외직구 매출 규모, 2015년·2016년 각각 전년 대비 140%, 150% 증가

온라인 종합쇼핑몰 G9(지구)는 29일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날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일주일간 '해외직구 SALE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G9

온라인 종합쇼핑몰 G9(지구)는 29일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날부터 오는 6월5일까지 일주일간 '해외직구 SALE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9는 해당 행사에서 주요 국가의 현지샵 인기 아이템, 글로벌 코스트코와 이케아 판매 상품, 건강식품 등을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또 해외직구 3종 할인 쿠폰(15%, 5%, 3% 할인)을 제공한다.

쿠폰할인에 해당되는 상품은 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금액 한도에는 제한이 없다. G9 고객이라면 누구나 프로모션 기간에 할인 쿠폰을 매일 다운받을 수 있다.

G9에 따르면 해외직구 매출 규모는 매년 세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2015년 한해 동안 14년 대비 해외직구 매출은 140% 증가했고, 2016년에는 15년 대비 15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지난 25일까지 집계된 올해 해외직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2% 증가했다.

G9는 차별화된 해외직구 서비스가 이같은 매출 증가의 원인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9의 경우 해외직구 상품 판매가격에 관부가세와 해외배송비를 전부 포함시켰다. 국내 쇼핑할 때와 마찬가지로 상품가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한 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 고유 부호 입력 절차 또한 최초 1회만 입력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해 쇼핑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정소미 G9 해외직구팀장은 "해외직구가 보편화되고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면서 온라인몰에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프로모션 역시 그 일환"이라고 밝혔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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