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스마트픽’ 이용가능상품 140만개로 확대
스마트픽 이용율 꾸준히 증가…전년비 比 44.7% 성장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스마트픽(Smart Pick)’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군을 대폭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픽’은 온라인몰에서 결제 후 고객이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롯데 그룹의 대표적인 옴니채널쇼핑 서비스 중 하나다.
현재 롯데닷컴에서 스마트픽 상품을 주문하면, 전국 롯데백화점 35개 지점, 롯데하이마트 450여개, 세븐일레븐 4700여개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이번에 확대한 스마트픽 가능 상품군은 140만개로 이전에 비해 55% 가까이 크게 늘었다.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이 해당되지만, 부피가 큰 가전이나 가구 같은 설치상품 그리고 명품, 주얼리, 신선식품, e쿠폰, 상품권, 기타 주문제작 상품은 제외된다.
제품 주문단에서 ‘스마트픽으로 찾기’를 선택하면 픽업할 수 있는 가까운 지점을 찾아 지정할 수 있다.
현재 롯데닷컴의 스마트픽 이용율은 꾸준히 증가 중이다. 지난달 롯데닷컴을 통한 스마트픽 이용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4.7% 증가했다.
스마트픽 서비스는 남성고객(37.3%)에 비해 여성고객(62.7%)이 더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일반 택배 서비스로 주문하는 남성고객(23.7%)에 비해서는 그 구성비가 13.6%p 나 높아 주목할 만 하다.
롯데닷컴은 이번 스마트픽 상품군 확대를 기념하기 위해 31일까지 ‘스마트픽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에서 2만원 이상 구매 후 세븐일레븐 또는 하이마트에서 상품을 픽업하면 세븐일레븐 2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픽 구매고객 중 신청자에 한해 결제금액의 최대 5%까지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스마트픽 첫 이용고객일 경우에는 휴대용 선풍기를 증정한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스마트픽 플러스’를 입력하면 해당 행사페이지를 바로 찾을 수 있다.
황현정 롯데닷컴 옴니채널팀장은 “스마트픽 서비스는 롯데백화점과 세븐일레븐, 롯데하이마트 등 여러 계열사의 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며 “어떤 채널을 이용하든 고객이 가깝고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제반 인프라를 확대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