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좋은데이' 리뉴얼…부드러움 더해
무학은 16.9도로 순한소주 시장을 개척한 좋은데이를 주류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부드러움을 더해 8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좋은데이는 좋은데이 시그니처 도수인 16.9도를 유지하면서 맛과 목넘김에 차이를 냈다. 당 지수가 낮은 결정과당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했으며, 72시간 산소숙성을 거쳐 더 부드러운 소주 맛을 느낄 수 있다.
2006년 좋은데이 출시 당시 모든 소주가 19도 후반에서 20도가 주력 도수대로 16.9도 소주 출시에 대해 업계는 우려를 표했지만, 이제 모든 소주가 16.9도 전후로 따라오면서 가장 선호하는 알코올 도수대로 입증받게 됐다.
무학은 새롭게 출시하는 좋은데이를 알리기 위해 ‘좋은데이로 짠! 짠하면 좋은데이’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전개해 좋은데이만의 부드러움을 알릴 계획이다.
이종수 무학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류시장에서 생동감 있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좋은데이에 변화를 불어 넣었다”며 “새로운 좋은데이가 가진 미소 짓게하는 부드러움이 소비자들에게 기분 좋은 술자리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학은 순한소주 16.9도 좋은데이를 주력 상품으로 두고 높은 도수 19도 소주 ‘화이트’,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15.9도 ‘좋은데이 1929’를 라인업을 갖추고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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