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고수들이 전하는 실전 팁"…26일 최은희 작가 출판기념회
SNS 고수들은 과연 어떻게 SNS 마케팅을 할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브에 이르기까지, 고수들이 밝히는 기본과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최강 SNS 마케팅까지.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사람과 소통하고 쇼핑하고 학습하며 정보를 검색한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이용자 중 하루에 1회 이상 SNS에 접속하는 비중은 무려 97.8%에 달한다. 그만큼 스마트폰으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접하는 시간은 상당하다.
때문에 이제 개인이든 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모두에게 SNS 마케팅은 핵심 역량 중 하나가 됐다.
책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 SNS'에는 4권의 SNS 분야 베스트셀러 책을 쓰고 대한민국 최초 SNS 트렌드 책을 쓴 정진수 강사와 최은희 등 8명의 SNS 전문가가 다년간의 SNS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제목 그대로 SNS 고수들이 함께 쓴 SNS 실전서다.
SNS 마케팅을 하면서 시행착오를 덜 겪으려면 가장 먼저 마케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는 근본적인 이유를 파악하고 각 SNS별 채널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바로 어떻게 해야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 책을 다 읽으면 적어도 그동안 SNS를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왜 아무런 성과는 별로였는지에 대한 이유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요즘 대세라 할 수 있는 유튜브에 대한 내용도 비중 있게 다루었다. 유튜브는 워낙 변화와 유행이 심한 SNS이다 보니 유튜브를 빼놓을 수 없기에 동영상에 대한 초보여서 막막한 상황이라면 더욱 이 책이 유용하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무료로 이용할 만한 앱에는 무엇이 있는 지 등 세세한 팁까지 알려준다.
특히 26일에는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23층에서 최은희 강사의 출판기념회가 진행된다. 삼화페인트 소셜마케팅 팀장, 웰크론 온라인 커머스 팀장, 홈 앤 톤즈 마케팅 총괄로 현업에서 16년간 일해 온 실무 경력의 마케팅 전문가로 '여성 소셜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출간 이후, SNS 마케팅 통합 전략 강의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공감 마케팅 연구소와 세나시 스쿨 운영을 통해 기업 브랜딩과 개인 브랜딩을 돕고 있으며, 소비자 공감 콘텐츠를 활용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공감 마케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