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전국 소상공인·사회적 기업과 ‘T멤버십’ 제휴
‘열린거리’로 익선동·성수동 45개 매장 할인
‘열린거리’로 익선동·성수동 45개 매장 할인
SK텔레콤은 전국 소상공인들과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T멤버십 열린거리’, 전국 동네빵집을 홍보해주는 ‘T멤버십 열린베이커리’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T멤버십 열린거리는 비용문제로 매장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T멤버십을 통해 매출 증대를 도와주는 ‘열린멤버십’의 골목상권 대상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 고객들은 5GX클러스터인 서울 종로구 익선동과 성동구 성수동에서 T멤버십 쿠폰을 이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열린거리 메뉴에서 익선동, 성수동 소재 45개 매장의 할인 쿠폰을 받으면 된다.
T멤버십 열린베이커리는 기존 ‘전국 베이커리’를 확대 개편한다. T멤버십 화면 내 단순히 브랜드만 노출 되던 기존 플랫폼을 개선해 전국 70개 제휴처의 브랜드 스토리와 쉐프, 경영 철학 등을 소개하고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또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윈도우 베이커리 특성을 활용, 온오프라인 연계(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및 온라인 배달 등을 지원해 재고부담을 줄이고 매출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SK텔레콤 열린멤버십은 사회적기업 및 중소 상공인들과 T멤버십을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T멤버십은 작년부터 엘레멘트, 오티스타, 마리몬드, 모어댄 등 여러 사회적기업과 제휴하고 있다.
특히 엘레멘트와 동구밖은 작년 8월 티 데이(T Day)를 통해 매출이 전월대비 약 200% 증가했고, 지난 6월 제휴한 마커스랩은 한 달 전체 매출의 85%가 T멤버십을 통해 발생하며 홍보 효과를 봤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명진 SK텔레콤 이동통신(MNO)사업지원그룹장은 “올해 T Day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멤버십을 더 확장해 사회적 가치도 높일 수 있도록 열린거리와 열린베이커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증강현실(AR)등 새로운 기술을 이용한 멤버십도 도입해 5GX만의 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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