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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중국법인, 中 보험사 고객서비스 평가 AA 등급 취득​​​


입력 2019.11.05 09:42 수정 2019.11.05 10:00        부광우 기자
김현(오른쪽에서 두 번째) 법인장 등 KB손해보험 중국법인 직원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5일 자사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은보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B손보 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이며,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 이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보사는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에서는 2016년도부터 매년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직전년도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해당 평가등급은 소비자가 보험사의 서비스 품질을 가늠하는 중요한 참고 기준이며, 보험사의 감독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만족도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KB손보 중국법인은 특히 타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 및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AA 등급을 취득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KB손보 중국법인은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과 기계보험, 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강소성 남경에 본사, 소주에 영업소, 광동성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고 지난해 약 230억원의 매출과 23억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

조현기 KB손보 해외사업본부장 상무는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 사례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영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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