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바이오니아, 아프리카 가봉 등 3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입력 2020.04.02 11:10 수정 2020.04.02 11:10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는 아프리카 가봉과 중동 레바논 등 3개국에 분자진단시스템과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는 18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가봉은 분자진단 장비가 크게 부족한 상황이어서 코로나19 검사를 확대하기 위해 전세기로 검사 인력을 바이오니아에 파견한다. 이들은 분자진단시스템 운용 교육을 이수하고 분자진단장비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직접 공수해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니아의 분자진단시스템은 임상시료만 투입하면 수작업 없이 핵산추출부터 시약 혼합까지 자동으로 검사할 수 있어 검사자의 오류를 줄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며 "분자진단 보급이 미진한 국가의 경우에도 단기간 교육을 통해 장비 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루마니아 의회에서 바이오니아와 루마니아 현지 한국대사관에 코로나19 분자진단시스템의 원활한 공급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한 공로에 대해 감사장을 보내왔다"며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해 최대한의 생산력을 가동해 전세계 국가들의 공급 요청에 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이오니아는 25개 국가 대리점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분자진단용 장비와 진단키트, 추출시약 등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대리점이 없는 국가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