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S니꼬동제련, ‘머큐리 어워즈’ 그랜드 위너 수상


입력 2020.04.22 14:03 수정 2020.04.22 14:03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사보 ‘LSN진’으로 사내보 부문...흥미로운 내용에 개성있는 디자인 평가

도석구 LS니꼬동제련 사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머큐리 어워즈 사내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S니꼬동제련 도석구 LS니꼬동제련 사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머큐리 어워즈 사내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S니꼬동제련

비철금속기업 LS니꼬동제련은 세계적 권위의 홍보물 경연 시상식인 ‘머큐리 엑설런스 어워즈’(Mercury Excellence Awards)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사내보 부문 ‘그랜드 위너’(Grand Winner·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적 미디어 기업인 미국의 머컴사가 매년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머큐리 엑설런스 어워즈는 전령의 신 머큐리(헤르메스)처럼 메시지를 훌륭하게 전하는 인물과 활동을 치하하고자 명명됐다. 스폰서 없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로 신뢰도가 매우 높으며 홍보·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기업 30곳이 심사에 참여한다.


시상부문은 브로슈어·매거진·연례보고서·홍보영상·홈페이지·소셜미디어 등 20개로 각 부문마다 골드·실버·브론즈 상이 있고 골드상 수상작 중에서 그랜드 위너를 선정한다. 자격 요건이 갖춰지지 않으면 그랜드 위너 수상작이 나오지 않는 경우들도 있다.


LS니꼬동제련은 사내보 부문에서 회사 계간지인 LSN진(LSNzine)으로 골드상과 그랜드 위너를 함께 수상했다. LSN진은 LS니꼬동제련의 앞자에 매거진을 의미하는 ‘~zine’을 혼합한 이름으로 ‘LS니꼬동제련의 엔진’이란 의미도 담고 있다.


지난 2012년 창간해 총 34호를 발행했다. LS니꼬동제련과 출자사 직원 등 약 1000명이 구독하며 매회 다른 테마로 경영전반에 대한 이야기와 직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주어진 주제를 여러 분야에 적용해 이해를 돕고 다양한 문화와 레저 프로그램에 직원들을 초대한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은 절친한 동료들이나 직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해 직장생활의 색다른 즐거움이 돼주고 있다.


회사측은 머큐리가 LSN진이 재미있는 이야기와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기업의 특성과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LSN진이 이만큼 성장하기까지는 구자홍 회장의 든든한 지원이 그 바탕에 있었다고 강조했다.


LSN진의 발행인이기도 한 구 회장은 많은 기업들이 웹진 전환이나 폐간을 단행할 때 종이 사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다.


손에서 손으로 전해지는 사보를 통해 직원들 사이에 소통과 이해·공감·배려가 늘고 이를 통해 직원과 회사 모두 더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


또 구 회장은 직접 사보에 활력을 불어 넣기도 했다. 경영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하고 맛집 소개, 취미, 문화 체험과 가족 참여를 확대한 것은 구자홍 회장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이러한 노력과 시도 덕분에 딱딱했던 사보가 보다 더 재미있어 졌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LS니꼬동제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보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석구 LS니꼬동제련 사장은 “사보를 통해 커다란 영광을 얻었고 직원들의 소통과 배려의 문화가 한층 더 성숙해진 것 같다”며 “직원들이 더 즐겁고 적극적으로 LSN진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