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미니언즈가 움직이네" 신한카드, 모바일 전용카드 '예이' 출시


입력 2020.05.26 09:13 수정 2020.05.26 09:36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카드 신청, 전달, 사용까지 100%언택트 디지털 프로세스

집콕 생활로 배달음식·문화·여가를 즐기는 홈족 특화 혜택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홈코노미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최적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YaY'(예이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홈코노미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최적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YaY'(예이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홈코노미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최적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 YaY'(예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예이 카드는 상품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대면 소비 중심의 경제에서 비대면 소비 중심의 경제로 변모하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홈족’들과 ‘홈코노미 상권’에 특화된 혜택을 구성했다


우선 OTT(실시간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스를 연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마리아쥬’ 서비스가 제공된다.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와 배달의 민족•요기요•CJ쿡킷•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되는데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15%가 추가 적립된다.


또한 온라인 쇼핑 혜택으로 배송비 지원을 컨셉으로 잡았다. 롯데ON•SSG.com•G마켓•11번가•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처별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2500포인트(월 5회 한도)가 적립된다


여가생활도 집에서 즐기는 홈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각종 트렌디한 서비스도 혜택에 포함됐다. 홈게임방 컨셉으로 앱스토어•게임•레고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 고객들은 가맹점별로 이용금액의10%가 적립된다.


아울러 ‘런드리고’에서 빨래를 해결하고 ‘오늘의집’에서 가구와 인테리어를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각각10%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즐겨 찾는 ‘와인앤모어’와 비대면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스타벅스 사이렌오더’도 10%적립 혜택이 적용된다.


각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되며, 예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3000원,해외겸용(비자) 2만6000원이다.


한편 예이카드는 100% 디지털카드의 특징을 살려 움직이는 카드 플레이트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적인 디자인 일색인 기존 카드 플레이트와 달리 미니언즈 ‘움짤’(GIF파일과 같은 짧은 애니메이션)이 담겼다.


신한카드 관계자는"소비 활동의 많은 부분을 집에서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는 현상에 착안했다"면서 “‘코로나 블루(코로나 상황이 불러온 우울감)’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제한적인 환경 속에서,미니언즈가 자주 외치는‘YaY(야호,아싸)!’라는 의성어와 같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