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사고 데일리안 금융포럼] AC시대, 금융 뉴노멀의 길을 모색합니다.


입력 2020.05.28 15:56 수정 2020.06.23 17:11        조태진 시장경제부장 (tjjo77@dailian.co.kr)

데일리안 ‘2020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 개최

6월 25일(목)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서 열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얼어붙게 하고 있습니다. 긴 시간 누적되어 왔던 경기침체의 그늘이 팬데믹으로 확산하면서 금융위기의 그림자를 다시 드리우고 있습니다. 실물경제 위기를 조기에 극복할 수 있다는 기대조차 미국과 중국간 고조되는 무역갈등으로 희석되는 모습마저 보입니다.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시대 이른바 ‘넥스트노멀’에 직면한 지금, 경제의 대동맥인 금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실질 제로금리 저성장의 정점에 서 있기에 더욱 절실하게 다가옵니다. 경제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한정된 유동성이 적재적소에 활용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종합인터넷매체 데일리안이 저성장, 저금리에 따른 경기침체의 그늘이 코로나19 여파로 분명해지고 있는 가운데 'AC(After Corona)시대'의 한국 금융 및 자본시장의 현주소를 점검해보고 발전적인 방향에 대한 담론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AC시대, ‘금융 넥스트노멀’ 생존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각계 전문가를 모시고 한 걸음 전진을 위한 해법을 고민해봅니다.


아울러 한국 금융의 글로벌 영향력 제고를 통한 경제 대도약 밑거름이 될 발전적인 아이디어와 정책 방향을 놓고 각계 전문가가 나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데일리안 ⓒ데일리안

조태진 기자 (tjjo7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태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