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시스템, AI 기반 ‘비대면’ 서비스 강화…“언택트 적극 공략”


입력 2020.06.15 09:44 수정 2020.06.15 09:45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특화 브랜드 ‘하이큐브(HAIQV)’ 공개…AI 플랫폼 연내 출시

한화시스템 ‘하이큐브(HAIQV)’ 브랜드 이미지.ⓒ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하이큐브(HAIQV)’ 브랜드 이미지.ⓒ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차세대 디지털 전환 사업과 비대면(언택트)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큐브는 고품질의 가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으로 ‘Hanwha AI Quality & Value’의 줄임말이다.


정육면체의 큐브가 돌면서 생기는 조합만큼 다양한 고객 산업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한화시스템의 하이큐브 브랜드는 AI 관련 플랫폼 및 솔루션으로 구성되며, 비대면 무인화 시대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플랫폼은 인프라 구축부터 데이터 저장 및 처리 머신러닝과 시각화 등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어노테이션(Annotation) 솔루션, 영상 복원 솔루션, 챗봇 서비스 및 플랫폼 등의 라인업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AI 플랫폼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블록체인·클라우드 기술 등을 통해 코로나 19로 확대된 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제조·방산·건설·금융·레저산업은 물론, 그 외 산업계의 다양한 분야로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