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웅제약 "유망 제약바이오 벤처 직접 키운다"


입력 2020.06.15 21:26 수정 2020.06.15 21:26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로 유망 벤처 육성에 나선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로 유망 벤처 육성에 나선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로 유망 벤처 육성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액셀러레이터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최종 등록을 지난달 9일 마쳤다. 액셀러레이터는 유망 기업에 투자해 일부 지분을 취득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멘토링과 교육 세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간기관을 말한다.


앞서 대웅제약은 올해 초 열린 주주총회에서 액셀러레이터 활동, 벤처기업이나 창업자에 대한 투자 또는 조합 출자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또한 올해 4월 중견 제약기업 중 최초로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년도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1차 운영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스타트업 및 아이디어를 가진 연구자들에게 ▲아이디어 밸류업 프로그램 ▲사업화 검증 ▲기술사업화 전략지원▲상생협력 프로그램 등 상생 협력 비즈니스 모델기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내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벤처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대웅제약의 특화된 액셀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원기업은 당사의 노하우를 토대로 빠른 사업화가 가능하고, 대웅제약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투자 기회는 물론 동반 성장을 통해 새로운 협력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며 “앞으로 대웅제약은 제약바이오 특화 액셀러레이터로서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