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은성수, '유치원 식중독'사태에 빗대 "전수조사가 가장 확실해"


입력 2020.07.07 10:30 수정 2020.07.07 10:31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7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서 혁신·보안의 균형발전 계획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7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서 혁신·보안의 균형발전 계획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7일 사모펀드 전수조사 계획과 관련해 "조사를 하다보면 금융사에게 자기 조정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제9회 정보보호의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서 기자들과 만나 "불안하면 전수조사를 한번 하는 것이 순서"라며 이같이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어 "전수조사를 통해 일부 문제가 있던 것들을 도려내고 나머지에 대해 안심이 되면 다시 국민들도 좋은 투자기회를 얻고, 운용사도 발전하고 당국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은 위원장은 잇따른 펀드사태를 유치원 식중독 사건에 빗대 "유치원에 식중독이 발생했을 때 자녀를 둔 학부모의 걱정을 덜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전수조사"라고도 했다.


그는 금융당국이 책임을 회피한다는 지적에 대해선 "책임을 안 지거나 미루려는 게 아니라 책임을 지기 위해서 전수조사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은 위원장은 '6·17 부동산 대책'의 후속 조치와 관련해 "조정대상지역으로 조정되면서 기존 대출에 소급 적용해 대출이 어렵지 않으냐 하는 부분을 잘 귀담아듣고 있다"면서 "불편함이나 억울함이 없도록 하는 부분이 주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