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교육원, 제1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입력 2020.07.27 13:42  수정 2020.07.27 13:42

해양오염 예방 및 대응 분야 창업의 꿈 실현 지원


창업연구센터 테스트 모습. ⓒ해양환경교육원

해양환경교육원(원장 조찬연)은 해양오염 예방 및 대응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원은 해양오염 방제분야에서 청년 창업을 육성하고 지역상생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창업·연구 지원센터를 마련하고 장비 개발 컨설팅, 테스트 베드(Test Bed)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해양오염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실현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하여 관련 기술을 발굴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자 및 대학(원)생이다. 관련 서식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다음달 2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신청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팀을 선발한다. 대상은 100만원, 최우수상(2편) 50만원, 우수상(3편) 30만원 상금과 표창이 수여된다. 또 교육원은 향후 선발된 6개 팀을 대상으로 컨설팅, 시제품 제작을 위한 추가 연구 및 성능 실험 인프라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찬연 해양환경교육원장은 “교육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실현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원은 다양한 방면에서 청년들 취업 및 창업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