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실트론, 구미 유·초등생 위해 마스크 스트랩 4만개 제작


입력 2020.09.04 14:43 수정 2020.09.04 14:46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구미교육지원청 통해 전달...코로나19 감염 예방 안전망 구축

임직원 800여명 직접 봉사활동 참여해 사회적 가치 의미 더해

이영석 SK실트론 SV추진담당(왼쪽)이 4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마스크 스트랩 4만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실트론 이영석 SK실트론 SV추진담당(왼쪽)이 4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마스크 스트랩 4만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실트론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대표 장용호)은 마스크 스트랩 4만개를 제작해 구미교육지원청을 통해 구미지역 유·초등생 3만8000여명에게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마스크 스트랩은 구미교육지원청을 통해 구미지역 52개 초등학교와 101개 유치원에 전달된다.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된 현 시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유·초등생들의 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말부터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등원·등교가 시작되며 유·초등생들이 생활 중에 마스크를 훼손하거나 분실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여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에 그대로 노출됐다.


이에 회사측은 마스크 스트랩이 마스크 탈착시 목에 걸어 보관이 가능해 분실 방지는 물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판단하에 제작, 보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타 도시 대비 아동 비율이 높은 구미지역에는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미시에 따르면 구미지역의 아동 비율은 18.8%로 전국 비율인 15.2%에 비해 약 3.6% 정도 높은 수준이다.


SK실트론은 이번에 기부할 마스크 스트랩 제작을 위해 임직원 800여명이 보름동안 직접 스트랩 만들기에 참여해 지역사회 일원으로 책임을 다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의미를 더했다.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은 “구성원과 사회적 기업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 스트랩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인 아동들의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SK실트론은 지역사회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실트론은 본사 소재지인 경북 구미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4억원 상당의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방역용품을 대구·경북지역과 중소 협력업체에 지원했고 협력업체들을 돕기 위해 저금리 대출 지원 펀드 운영과 더불어 납품대금 지급 횟수를 확대했다.


4월에는 4억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업체를 우선 이용하는 사내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지역상권 살리기에 앞장섰다. 최근 7월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국에서 혈액이 가장 부족한 대구·경북지역의 혈액 부족 사태 극복을 위해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1달간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형남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스크 스트랩 착용 모습(왼쪽)과 마스크 스트랩.ⓒSK실트론 형남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스크 스트랩 착용 모습(왼쪽)과 마스크 스트랩.ⓒSK실트론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