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말 부부라서" "능력 있는 내 아들"…추미애 '말말말'


입력 2020.09.15 00:00 수정 2020.09.14 23:50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14일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 '秋 청문회' 방불케 해

秋, 보좌관·남편 청탁 전화 여부엔 '모르쇠' 일관

"주말 부부라서 남편한테 못 물어봐" 황당 답변

아들 이야기엔 '울컥'…"엄마 역할 제대로 못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14일 국회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은 '추미애 법무장관 청문회'를 방불케 했다. 추 장관은 야당이 제기하는 본인의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추 장관은 자기 아들 이야기를 하다 울컥하기도 하고, "너무 야비하지 않느냐"며 격앙된 감정을 서슴없이 드러내기도 했다.


추 장관은 자신이 '아들 휴가 연장에 일절 관여한 적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 했지만, 당 대표 시절 보좌관과 남편이 부대로 전화를 걸었다는 '청탁 의혹'에 대해선 애매한 답변으로 일관했다.


추 장관은 박형수 국민의힘 의원이 국방부 연대통합행정업무시스템에 남아 있는 '부모가 국방부에 민원을 넣었다'라는 기록을 근거로 "연락한 사람은 장관인가, 남편인가. 장관이 안했다면 당연히 남편인가"라고 질문하자, "나는 전화를 하지 않았고, 남편에게는 물어볼 형편이 되지 않는다. 나와 내 남편은 주말 부부"라고 주장했다.


추 장관은 박 의원이 "보좌관이 아들 부대에 전화한 게 사실이냐"고 묻자, "그것은 제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박 의원이 다시 "당시 보좌관에게 물어보지 않았냐"고 질문하자, 추 장관은 "그것을 확인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자 본회의장에선 야당 의원들이 고성을 지르는 등 강하게 항의했다.


추 장관은 아들의 평창동계올림픽 통역병 선발 청탁 의혹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부인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아들이 영국에서 유학해 영어 실력이 괜찮지 않나. 오히려 제비뽑기로 불이익을 당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충분히 통역병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아이라 굳이 청탁할 이유가 없었다. 군 내부에서 먼저 제 아이인 줄 알아보고 원래의 정상적인 방식을 바꿔서 제비뽑기로 떨어뜨렸다는 사실도 이번에 알았다"고 답했다.


추 장관은 정 의원의 "윤석열 장모와 부인,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수사의지는 강력한데 장관이 만류하는 것은 아니냐"는 질문엔 헛웃음을 보인 뒤 "수사의지를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추 장관은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국민들은 이걸 황제 휴가, 황제 근무라고 한다"고 지적하자 "탈영이나 황제, 굳이 그렇게 이야기해야겠느냐. 너무 야비하지 않느냐"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추 장관은 그러면서 "제 아들은 당 대표 엄마를 둬서 아프면 안 되느냐"고 쏘아붙였다.


전 의원이 신원이 공개된 당직사병과 추 장관 아들을 함께 거론하자 추 장관은 "당직사병이 공익제보자라 하면 의심이 합리적이어야 하는데 진술이 의심되는 상황이다. 의원님도 판사도 했으니 차분하게 따져보라"며 "(아들 이름은) 이미 공개돼서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아들이) 상당히 마음의 상처를 받았다"고 했다.


특히 추 장관은 이날 "아들이 병원에 입원했을 때도 병문안도 가보지 못했다", "엄마 역할을 제대로 해 준 적이 없다", "아이가 어릴 때부터 공인의 아들로 돼 있어서 거의 모든 문제를 거의 스스로 해결한다", "엄마의 상황을 이해하길 제가 일방적으로 바란다" 등의 발언을 할 땐 감정에 북받친 듯 목이 잠기기도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1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블랙킹 2020.09.15  08:41
    ±ÇÀÍÀ§°¡ "±º¿¡¼­ ¹ß»ýÇÑ ºÎÆдÂ, ¹Î°£¿¡¼­ ¹ß»ýÇÑ ºÎÆÐÇàÀ§°¡ ¾Æ´Ï¹Ç·Î, ½Å°íÇصµ °øÀÍÁ¦º¸ÀÚ·Î º¸È£¹ÞÁö ¸øÇÑ´Ù"¶ó°í Çؼ®Çϳ×...¤¾¤¾¤¾ »ì´Ù»ì´Ù º° ²Ã ´Ù º¸³×!! ÀÇ»ç ÁþÇÏ´ø ÀüÇöÈñ°¡ ±¹ÇØÀÇ¿ø ¶³¾îÁö°í ±ÇÀÍÀ§¿øÀåÀ¸·Î °¡´õ´Ï¸¸, ±¹¹ÎµéÀÇ ±ÇÀÍÀº ¶¥¿¡ ÃĹÚÈ÷°í, ÁÂ.»¡.µéÀÇ ±ÇÀ͸¸ ³ª³¯ÀÌ ÇÏ´ÃÀ» Â³×.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