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올리브네트웍스, 지스트와 AI분야 산학협력 MOU


입력 2020.10.06 10:09 수정 2020.10.06 10:0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AI 연구개발·인력양성·기술교류 등 협력

DT 전문가교육 통해 광주지역 AI 인재양성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왼쪽)가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트윈시티 본사에서 김종원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장과 비대면으로 ‘AI분야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와 인공지능(AI) 관련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광주광역시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협력 ▲AI 기반 창업지원 분야 경진대회 참여 ▲AI 분야 공동 연구 및 사업 참여 등이 포함됐다. 양사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들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으로 이달 중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주최하고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가 수행하는 AI 창업 경진대회 ‘꿈꾸는아이(AI)’에 참여한다.


이 대회는 기업들이 가진 AI 현안 문제에 대해 아이디어 형성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까지 해결하는 내용이다. 문화·헬스케어·자동차, 가전 등 종목별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하며 총 상금은 약 2억3000여만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문화 콘텐츠 산업에서 AI 활용이 필요한 문제를 제공했다. 총 2개 문항으로 드라마 배경음악 자동 생성 및 탐색, 소비자가 가상으로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가상 피팅(Virtual fitting)이다.


드라마 배경음악을 자동으로 생성·탐색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자체 보유한 쇼핑몰의 피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 피팅 알고리즘을 제시하는 등 기업 수요 맞춤형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의 원활한 문제해결을 위한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센터(IDC) 서버와 각종 인프라도 제공할 예정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AI를 활용한 디지털전환(DT) 역량이 국가 및 지역의 경쟁력인 시대에서 지스트와 손잡고 국내 대표 AI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우수 인력들이 정보기술(IT)기업 전문가의 교육을 받아 지역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나아가 글로벌 기업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