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초등 수학 서술형 독해력 상승을 위한, 천재교육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


입력 2020.12.22 08:00 수정 2020.12.21 13:45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천재교육

초등학생 3학년 자녀를 둔 유 모 씨(43)는 자녀 학습 만족도를 묻는 인터뷰에서 수학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학원도 보내고 기초 연산 문제집도 많이 풀리고 있지만 늘 중위권 정도에 머물며 상위권으로 도약하지는 못한다는 것.


이처럼 수학 성적 중위권 학생이 상위권으로 도약하지 못할 때에는 세 줄 이상으로 구성된 응용 심화 서술형 문항에 대한 단련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많은 학부모는 지금 우리 아이가 수학 학습에 기본도가 있으면 언젠가는 서술형 문항도 저절로 터득한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수학에서의 기본 계산 능력과 수학 서술형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독해력에는 판이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녀가 수학 중위권 성적에 계속 머무르고 있다면, 수학 상위권으로 부상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를 마련해 주는 것이 좋다. 기본 개념은 잘 알되 긴 문장의 서술형 문항을 어려워하는 아이는 ‘수학 독해력’이 부족한 것으로, 수학 독해력 증진 문제집이 필요하다.


수학 성적 중위권 학생들에게는 서술형 문항에 대한 핵심 키워드를 찾고, 문장을 끊어 읽는 힘을 길러주는 문제집이 적합하다. 이에 가장 적합한 대안으로는 천재교육의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가 있다.


문제 이해도와 해결력을 동시에 키워줄 수 있는 초등수학 독해 문제집인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는 서술형 문항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문제집 내 대표 문제 해결 방법으로 따라 풀기를 유도하며, 복잡해 보이는 서술형 문제를 자기 주도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서술형 응용 심화 문제에 대한 보충 학습이 필요했던 중위권 학생들에게도 제격이지만, 기본 개념의 풀이가 잘 되어 있어 하위권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문제집이다.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의 '실전 마무리 하기' 학습에서는 풀이했던 문제의 개념에 대한 쪽수가 기재되어 있어, 푸는 학생 스스로 복습하면서 해당 유형을 되짚어 볼 수 있다. 이러한 천재교육의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는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 만날 수 있으며,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에서도 판매 중이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