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NCT, 3위 세븐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47만417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4227만5234개)와 비교하면 21.76% 증가한 수치다.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샤이니,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투비, 에이티즈, 트레저, 싸이퍼, 펜타곤, 미래소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SF9, 드리핀, 위너, 빅뱅, 위더스,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엔하이픈, 2PM, 온앤오프, 갓세븐 순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만9488, 미디어지수 48만1102, 소통지수 447만1391, 커뮤니티지수 429만6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만820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만2131과 비교하면 45.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6% 하락, 브랜드이슈 29.94% 상승, 브랜드소통 73.51% 상승, 브랜드 확산 58.83%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구 소장에 따르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빌보드, 오리콘’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2%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은 브랜드소비 21.82% 상승, 브랜드이슈 29.94% 상승, 브랜드소통 73.51% 상승, 브랜드 확산 58.83%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