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거래소, 인천 계양구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입력 2021.06.04 14:04 수정 2021.06.04 14:05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 전경. ⓒ거래소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은 4일 인천광역시 계양구 선민 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을 기념하는 ‘KRX지역 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뤄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선민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비좁은 공간 등의 문제로 28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재배치, 조리실 개선 등 편의시설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됐다.


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8개소의 지역아동 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해왔다. 이와 함께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