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예능형 라방 ‘장사의 신동’ 흥행에 힘입어 라이브커머스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장사의 신동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장사의 신동_신의 손’을 새롭게 추가해 방송을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 또한 G마켓 중심으로 운영하던 방식에서 8월부터는G마켓과 옥션 동시에 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다.
장사의 신동은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이베이코리아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로, CJ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이다.
시작과 동시에 매회 대박행진을 이어가는 등 역대급 기록을 세우고 있다. 현재까지 ‘LG오브제컬렉션’, ‘LF헤지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삼성전자 비스포크’를 판매했고, 4번의 방송을 통해 총 19억6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실시간 누적 시청자수만 89만1000명에 달한다.
특히 가장 최근에 진행한 삼성전자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시간 라이브방송 조회수가 55만 뷰를 넘기며 역대 장사의 신동 중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아울러 신제품 중심의 상품 구성임에도 방송 시작 후 할인 혜택이 유지되는 오후 8시부터 당일 자정까지 총 4억2000만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단 4회만으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장사의 신동의 편수를 확대해 달라는 브랜드사 및 고객 요청에 따라 스핀오프 방송을 신규 오픈해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고자 한다” 며 “현재 대형 브랜드사에서 라이브커머스 협업을 제안하고 있어 앞으로 장사의 신동을 통해 획기적인 신제품과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