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가 제주도 고기 명가 ‘흑돈가’와 함께 캠핑장에서 다양한 구성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돈육 밀키트 6종을 출시했다.
이번 흑돈가 협업 제품은 국내 캠핑인구 700만 시대(통계청 추정)를 맞은 가운데 캠핑장에서 바비큐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흑돈가 돈육 밀키트 6종은 제주산 돼지고기와 각종 해산물을 숯불에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캠핑세트 2종과 흑돼지를 소재로한 제주 대표 돈육 메뉴 4종으로 구성됐다.
돈육 메뉴 중 짜글이와 두루치기는 1인가구도 집에서 흑돼지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소포장 된 'the EASY 밀키트' 메뉴로 출시됐다. 출시 제품들 모두 품질 높은 제주산 돈육 만을 활용해 특유의 육향과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흑돈가 캠핑세트는 ▲제주산 돼지고기와 가리비, 새우, 그린홍합 등의 해산물 패키지로 구성된 '흑돈가 캠핑세트'와 ▲제주산 돼지고기와 해산물 패키지에 돈마호크(등심살코기)와 랍스터가 함께 구성된 '흑돈가 랍스터&돈마호크 캠핑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흑돈가의 시그니처인 멜젓을 비롯한 다양한 소스 구성이 특징이다.
흑돈가 돼지고기 요리는 ▲ 제주 흑돼지 짜글이 ▲제주 흑돼지 두루치기 ▲제주 흑돼지 묵은지찜 ▲양념 제주 우대갈비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장에서 다양한 요리들을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캠핑족들을 겨냥해 제주도 고기 명가인 흑돈가와 함께 협업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흑돈가 협업처럼 다양한 외식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신선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 소상공인들의 레시피를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백년가게’를 비롯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펀스토랑’, 힙합 레이블 ‘AOMG’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