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펜싱 여자 에페 대표팀이 9년 만에 올림픽 단체전에서 메달을 목에 걸었다.
최인정(계룡시청), 강영미(광주광역시 서구청), 송세라(부산광역시청), 후보 선수 이혜인(강원도청)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27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펜싱 여자 에페 단체전 결승서 에스토니아에 32-36으로 패했다.
이로써 여자 에페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은메달 이후 9년 만에 단체전 메달을 따내면서 큰 성과를 이뤘다.
이다빈 은메달, 한국 태권도 사상 첫 ‘노 골드 수모’
이다빈, 67kg 초과급 결승서 아쉽게 은메달 그쳐2000년 시드니 대회 이후 '노 골드'는 이번이 처음
암 극복한 인교돈, 바꿀 수 없는 값진 동메달
암을 극복한 인교돈(29·한국가스공사)이 올림픽 무대 첫 메달을 수확했다.인교돈은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태권도 남자 80kg초과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슬로베이나의 콘라드 트라이코비치를 맞아 5-4 승리했다.29세라는 적지 않은 나이, 게다가 용인대 시절인 2014년 혈액함 일종인 림프종 2기 진단을 받았던 인교돈은 태권도복을 놓지 않았고 현역으로 복귀해 건재함을 과시했다.올림픽 직전 세계랭킹을 2위까지 끌어올린 인교돈은 아쉽게 준결승서 패했으나 동메달 결정전서 자신의 기량을 발휘했다.1라운…
펜싱 단체전 본격 메달 사냥, 개인전 아쉬움 달랜다
여자 에페 단체전서 의미 있는 은메달 획득신흥 펜싱 강호, 통산 12번째 올림픽 메달
‘박태환 이상’ 황선우, 두 번 설렜다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아쉬운 7위예선서 박태환 기록 경신하고 전체 1위 기대감
‘극장킥’ 태권도 이다빈, 1초 전 헤드킥 작렬...그랜드슬램 성큼
도쿄올림픽 태권도 여자 67kg 초과급 4강 워크던 제압종료 1초 전 헤드킥으로 3점 얻어내 역전 ‘결승행’
안철수 '尹 탈당' 요구에…홍준표 "시체 난도질" → 安 "洪 행보 낯뜨겁다"
한동훈, '윤어게인 신당' 해프닝에 "尹은 과거로 놔드리자"
'서울대 N번방' 주범, 항소심서 감형…法 "피해자 합의 반영"
이주호 부총리, 의대생 만난다…의정 갈등 후 14개월만
“먹다만 단무지가”...승객 항의에 항공사 대답은?
"이재명 '선택적 모병제'…나라 팔아먹는 안보 포퓰리즘" 윤희숙 지적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 “다른 나라가 관세 협상하길 더 원해…결정은 우리가”
미국 정부는 많은 나라가 미국과 관세 협상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그 결정은 미국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국가가 우리와 협상하고 싶어 한다”며 “솔직히 나보다 그들이 더 협상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상대국의 말을) 들을 것이고, 공정하게 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는 “우리가 거래를 결정하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담에 배석한 스콧 베선트 미국…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스포츠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