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체험하기 기능 등 제공
금융결제원은 10일 금융인증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인증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 인증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했다고 밝혔다.
인증홈페이지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금융·공동인증서, OTP·디지털OTP, 바이오인증, 마이인포(금융분산ID) 등 전체 인증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또 개인고객과 이용기관 전용 홈페이지 제공, 사업제안 페이지 신설,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고객과 이용기관 전용 홈페이지를 각각 구분해 방문 목적에 맞는 고객 친화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고객은 금융·공동인증서 발급·갱신·이용이력 조회 등이 가능한 관리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사용 중인 단말기, 브라우저 종류 등에 맞춰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자동 변환하므로, 이용환경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용을 세로로 자동 정렬해 위아래 스크롤만으로 쉽게 검색하고, 바로가기 기능도 제공한다.
인증서비스 체험하기 기능도 제공하고 매주 인증에 대해 알아보는 퀴즈이벤트를 진행하여 유익한 정보와 함께 경품도 증정한다.
금융결제원은 “향후 바이오인증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통합 인증홈페이지를 통해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인증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및 이용기관과 소통·협업하는 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인증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