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이용자와 전염병 백신 기부 캠페인


입력 2021.09.06 08:45 수정 2021.09.06 08:4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개발도상국 아동 대상…게임 이용자 자발적 참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진행하는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 캠페인 포스터.ⓒ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와 IVI 협업으로 실시하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 비용을 절감하고 백신 접종을 통해 유아 생존율을 높이는 등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사회적 문제를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동참해 미래세대의 행복을 지향하며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즐거운 기부문화가 확산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제안해 유저참여형 인게임 방식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개발사에서는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다.


희망패키지는 IVI의 홍보 캐릭터 연구원 ‘샘’이 펫으로 포함됐다.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생명의 잎사귀, 천사테두리를 제공한다.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토브, 요스타도 기부에 동참한다. 패키지 판매 금액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를 진행하는 만큼 에픽세븐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재밌게 참여하고 보람을 나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