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콘셉트 디자인·브랜딩 등 3개 부문 수상
SK매직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에서 제품 디자인·콘셉트 디자인·브랜딩 등 3개 부문의 6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는 독일 레드닷 어워드, iF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다. 혁신성·사용자 경험·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제품을 선정한다.
SK매직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보더리스 인덕션 ▲스스로 직수 정수기 ▲그랜드 정수기 등 4개 제품이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지난해 식기세척기 중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를 수상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올해 신제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로 수상의 영예을 이어갔다.
주방과의 조화를 강조한 이 제품은 세척, 건조뿐 아니라 평소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했다. 국내 최초로 가전제품에 이태리 직수입한 강화유리 대체 소재, 특수 레진을 활용한 ‘글락’ 소재의 총 8가지 팔레트 풍 색상 판넬을 더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는 의류관리기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기존 제품과 달리 전면 유리의 조작부에 터치방식이 아닌 사이드 핸들 위에 위치한 슬라이딩 누름 버튼 방식을 적용했다. 생활 스크래치와 지문 등을 방지해 손쉽게 청소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목받았다.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브랜드 가치과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잇츠매직은 지난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디자인 어워드, 2021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은 4번째 수상으로 국내외 4개 주요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제패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