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 오리진, 프리미어 3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대표 상품 안타티카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스탠다드, 오리진, 프리미어 3개 라인으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안타티카는 코오롱스포츠가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의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으로, 2012년 가을·겨울 시즌에 첫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스테디셀러로 자리하며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될 정도다.
안타티카 스탠다드라인은 신체 부위별로 체감하는 추위가 다른 점을 반영해 개발됐다. 코오롱스포츠와 서울대학교 의류학과가 공동 연구, 서멀 마네킹(의복의 보온성을 측정하기 위한 인체 모형)을 이용해 부위별 다운 양을 최적화 했다.
안타티카 오리진은 남극의 극한 추위를 이겨낸다는 안타티카의 본질에 더욱 집중했다. 실제 올해 코오롱스포츠가 남극 극지연구소 대원들에게 후원하는 라인으로 경량성과 기동성에 초점을 맞췄다. 고어텍스 인피니움2L(레이어)소재를 사용해 방풍, 투습, 발수 기능을 극대화했다.
안타티카 프리미어는 로로피아나 스톰시스템 울 소재를 사용했다. 이 소재는 최고급 소재를 자랑하는 로로피아나사가 개발한 발수 공법이 적용돼 있어 울 소재이지만 비에 잘 젖지 않는다.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 오리진 레드 컬러에 한해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NFT 기술을 적용, 카카오 클립(klip)을 통해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한다. 레드 컬러는 코오롱스포츠가 남극 극지 연구소에 제공한 피복을 대표하는 컬러이며, 안타티카를 대표하는 컬러이기도 하다. 이번 안타티카 오리진 레드컬러는 직접 남극 극지 연구소에 납품하는 동일한 상품인 만큼NFT보증서를 발급하여 한정판의 의미를 더했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안타티카는 지난 10년간 코오롱스포츠의 겨울을 빛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라며 "이번 10주년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안타티카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