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자율주행차를 전면에 내세우는 한편, 레벨 4 자율주행차의 국내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그밖에도 현대자동차는 내년 출시 예정인 현대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의 콘셉트카인 ‘프로페시'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엇다.
한편 자율주행 등 미래차 추세에 맞춰 새 단장한 이번 모빌리티쇼는 오는 12월 5일까지 진행된다.
[2021서울모빌리티쇼]현대차, 내년부터 레벨4 자율주행 시범 서비스…아이오닉5 투입
내년 상반기 서울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서 완전 자율주행 선보일 예정아이오닉 5 차량 기반…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자율주행 레벨 4 기술 적용서비스 명 ‘로보라이드’… 차량 렌더링 이미지 및 레벨 4 도심 주행 영상 공개전기차 및 자율주행·지속 가능성·로보틱스·신규 모빌리티 등 4가지 테마관 운영도
아이오닉 5, 독일서 아우디 e-트론‧포르쉐 911 제치고 '올해의 차' 선정
올해 출시된 45개 신차 중 주행성능·혁신성·시장 적합도 평가 통해 선정주최측 "유니크한 디자인, 에너지 효율성, 주행의 즐거움 갖춘 차" 평가
[오늘 날씨] 비 그친 뒤 낮 최고 27도 '다시 초여름'…절기상 곡우, 뜻과 풍습은?
김문수, SNL스러운 이재명 '디스'…"갑자기 의문사하지만 않으면"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가수 이하늘, '연예기획사 대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가족에게 미안" 40대男, 영주댐 인근 다리서 투신 뒤 발견
"애 엄마랑 다퉜다고 젖병 '쪽쪽'" 아이가 먹는 젖병에 입 댄 女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생활/문화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데일리 헬스]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투병' 이어 안타까운 소식…'이 증상' 원인은?
개그맨 박성광이 원형탈모 근황을 전했다.박성광은 19일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에 "원형탈모"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원형탈모'로 인해 정수리가 휑한 모습이 담겨 있었다. 최근 아내 이솔이가 자신을 향한 악플로 인한 고충을 밝힌 가운데, 박성광이 아내 곁을 지키며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생긴 거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최근 이솔이는 악플 피해와 함께 여성암 투병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이솔이는 앞서 지난 2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퇴사 후 자연스럽게 아이를 준비하던 중 5개월 만에 암 판정을 받았다"라고 …